![[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2243bf76e7697248b4854aa67cd3d529f3.jpg)
크라이슬러와 지프의 모기업인 스텔란티스(NYSE:STLA)가 7월 29일 2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2025년 상반기 예비 실적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상반기에 23억유로(약 27억달러) 규모의 순손실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스텔란티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자동차 산업 관세 정책으로 인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하량이 전년 대비 6% 감소한 140만대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북미 지역 출하량은 전년 대비 25% 감소했다. 스텔란티스는 트럼프의 관세와 함께 플릿 판매 감소로 인한 생산 및 수입 축소가 출하량 감소의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다. 전체 매출은 10% 감소했다.
시장 영향
이번 발표는 스텔란티스가 최근 인프라 부족과 인센티브 부재를 이유로 수소연료전지 기술 개발을 포기한다고 발표한 이후 나왔다.
앞서 스텔란티스는 트럼프의 25% 자동차 관세로 인한 불확실성을 이유로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철회했으며, 베테랑 경영인 안토니오 필로사를 새 CEO로 임명한 바 있다.
스텔란티스는 관세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픽업트럭 일부 생산라인을 멕시코에서 미국 미시간 공장으로 이전하기도 했다.
한편 트럼프는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미국 내 생산을 늘리기 위해 자동차 관세를 추가로 인상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트럼프는 "관세율이 높아질수록 기업들이 미국에 공장을 세울 가능성이 커진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