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2243bf76e7697248b4854aa67cd3d529f3.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렐엑스(Relx PLC)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렐엑스는 전 사업부문의 강한 성장세와 전략적 전환의 성과를 보여주며 긍정적인 실적을 발표했다. 인쇄 매출 감소와 불리한 환율 영향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매출과 이익 성장, 효율적인 현금흐름 관리를 바탕으로 전반적으로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렐엑스는 기저 매출이 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9% 증가했다. 주당순이익은 환율 영향을 제외하고 10% 상승했으며, 중간배당금은 7% 인상된 주당 19.5펜스를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견실한 재무 건전성과 주주가치 창출 능력을 입증하는 수치다.
모든 사업부문이 긍정적인 실적을 보이며 전체 성장에 기여했다. 리스크 부문은 기저 매출이 8% 증가했고, STM은 5%, 법률 부문은 9%, 전시회 부문은 8%의 성장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신제품 출시와 우호적인 시장 환경에 힘입은 것이다.
렐엑스는 인쇄에서 전자 형식으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25년 전 64%를 차지했던 인쇄 매출이 현재는 전체 매출의 4%에 불과할 정도로 감소했다. 이러한 전략적 전환으로 디지털 시대의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현금전환율은 100%를 유지했으며, 레버리지는 2.2배를 기록하며 견고한 현금흐름 관리를 보여줬다. 이러한 재무적 규율을 통해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하면서 성장 기회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수 있게 됐다.
전반적인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인쇄 및 인쇄 관련 매출은 21% 감소했다. 이는 회사가 수익성이 높은 디지털 형식으로 초점을 옮기면서 진행된 전략적 감축의 일환이다.
파운드화 대비 미 달러화 강세로 인해 파운드화 기준 전체 그룹 매출 성장률은 2%에 그쳤다. 이는 변동하는 환율 속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데 따른 도전과제를 보여준다.
렐엑스는 재무성과와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한 상세한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운영 효율성 개선과 분석 및 의사결정 도구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통해 강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 부문에 걸친 지속적인 매출과 이익 성장으로 향후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다.
종합하면, 렐엑스의 이번 실적발표는 견고한 재무성과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인쇄 매출 감소와 환율 영향이라는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전환 성공과 견고한 현금흐름 관리는 역동적인 시장에서 회사의 회복력과 적응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