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엑슬서비스(EXLS)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데이터와 AI 사업 성과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 하락과 인건비 상승 등의 도전 요인이 있었으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와 AI 기술 발전으로 전체적인 전망은 견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엑슬서비스의 2025년 2분기 매출은 5억14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이는 전 사업부문의 호조에 기인하며, 특히 데이터·AI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17% 성장했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0.49달러로 20% 증가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헬스케어·생명과학 부문은 결제 서비스 거래량 증가와 기존 고객 관계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22% 성장했다.
해외 성장시장 매출 비중이 전체의 18%를 차지해 이 지역에서의 고객 기반 확대 가능성을 보여줬다.
자체 대규모 언어모델을 확대해 손해보험 인수심사와 재무·회계 솔루션을 포함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네시스와 협력해 AI 기반 고객경험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고객 참여를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분기 조정 영업이익률은 19.6%로 전년 대비 20bp 하락했다. 이는 신규 솔루션 투자에 따른 것으로, 장기 성장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결정이다.
보험 부문은 8.6%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다른 부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세를 보였다.
데이터와 AI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한 고숙련 인력 채용으로 인건비가 크게 증가했다.
엑슬서비스는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20억5000만~20억7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조정 EPS는 13~15%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조정 영업이익률은 전년도 19.4%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해 현재 전략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