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NTGR)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넷기어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사상 최대 매출총이익률과 NFB 부문의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다만 공급망 차질과 모바일 부문 실적 부진이라는 과제도 드러났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넷기어는 장기 성장 전략을 고수하며 서비스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사상 최대 매출총이익률 달성 넷기어의 비갭 기준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15.4%포인트 상승한 37.8%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는 효과적인 비용 관리와 가격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NFB 부문 고성장 NFB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특히 ProAV 제품이 성장을 주도했다. 공급망 제약에도 불구하고 이 부문의 강력한 실적은 넷기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한다.
신제품 출시 성과 넷기어는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오르비 370을 출시했다. 이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시장점유율 확대 전략의 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