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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표적인 짭짤한 스낵 제조업체 유츠브랜즈(UTZ)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생활필수품 부문에서 다양한 짭짤한 스낵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강력한 가업 전통을 보유한 유츠브랜즈는 2025년 2분기에 매출이 3억667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특히 브랜드 스낵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그러나 판매, 유통, 관리비용 증가로 순이익은 1010만 달러로 60.2% 급감했고, 조정 EBITDA는 4870만 달러로 2.0% 감소했다.
주요 재무지표는 엇갈린 실적을 보여줬다. 총이익률은 40bp 하락했으나, 생산성 향상에 힘입어 조정 총이익률은 220bp 상승했다. 조정 주당순이익은 0.17달러로 10.5% 감소했다. 유츠브랜즈는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그랜드래피즈 생산시설 폐쇄를 포함한 공급망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유츠브랜즈는 견고한 매출 추세와 성장 동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2025년 유기적 매출 성장 전망치를 2.5%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조정 EBITDA 성장률 전망은 7~10%로 범위를 좁혔으나, 자본지출 관련 이자비용과 감가상각비 증가로 조정 주당순이익 가이던스는 하향 조정했다. 경영진은 2026년 이후에도 조정 EBITDA 마진 확대와 지속적인 지역 확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제조 및 자동화 역량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