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브릭파트너스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그린브릭파트너스의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성과와 도전과제가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주택 인도와 신규 수주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견고한 재무상태를 유지했으나, 고금리 영향으로 순이익과 주당순이익이 감소했고 판매 인센티브 의존도가 높아졌다. 트로피 시그니처 홈즈 브랜드의 실적과 주주환원은 긍정적이었으나, 전반적으로는 대외 경제여건의 영향으로 혼조세를 보였다.
주택 인도·수주 사상 최대 그린브릭파트너스는 2분기 1,042채의 주택을 인도하고 908채의 신규 순수주를 기록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주택 인도와 신규 순수주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약 6% 증가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견조한 영업력을 입증했다.
높은 매출총이익률 유지 이익률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린브릭의 주택건설 매출총이익률은 9분기 연속 30%를 상회했다. 이는 공개 주택건설업체 중 최고 수준으로, 경쟁이 치열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