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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팅 앱 기업 매치그룹(NASDAQ:MTCH)이 화요일 장 마감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치그룹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보합인 8억6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벤징가 프로 집계 월가 컨센서스 8억5376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49센트로 월가 예상치에 부합했다.
유료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5% 감소한 1410만 명을 기록했으나, 사용자당 매출은 20달러로 증가했다.
힌지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으며, 유럽 시장에서는 60% 성장했다. 힌지의 새로운 AI 알고리즘이 매칭과 연락 교환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스펜서 래스코프 매치그룹 CEO는 "6개월 전 우리는 업무 방식, 개발 내용, 사용자 요구사항을 재점검했다"며 "회사의 문화, 조직, 전략을 신속하게 재정비했다"고 밝혔다.
향후 전망
래스코프 CEO는 "틴더의 의미 있는 제품 개선과 힌지의 성장 모멘텀이 장기적 성공의 발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6년과 2027년 재도약 단계를 준비하며, 현대적이고 인간적이며 오늘날 사용자에게 맞는 앱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사용자와 투자자들의 신뢰, 관련성, 확신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하반기에 5000만 달러의 비용 절감분을 포트폴리오 전반의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틴더의 제품 테스트와 힌지 등 다른 앱의 지역 확장이 포함된다. 또한 새로운 데이팅 컨셉에도 일부 투자될 예정이다.
3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전년 대비 2~3% 증가한 9억1000만~9억2000만 달러로 제시했다. 이는 벤징가 프로 집계 월가 예상치 8억8921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가 동향
매치그룹 주가는 화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4.50% 상승한 35.25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26.39달러에서 38.77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