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옥외광고 기업 클리어채널아웃도어(CCO)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클리어채널아웃도어가 투자자들에게 공개한 실적 내용이다.
옥외광고 업계의 주요 기업인 클리어채널아웃도어는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분석에 주력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미국과 공항 부문의 강세에 힘입어 연결 기준 매출이 7.0% 증가했다. 회사는 디지털 확장과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에 전략적으로 집중하면서 더 넓은 광고주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순이익이 전년 동기 3860만 달러 적자에서 1060만 달러 흑자로 크게 개선됐다. 조정 EBITDA는 영업 효율성 개선과 매출 성장에 힘입어 7.7% 증가한 1억286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상당 규모의 부채를 리파이낸싱하여 만기를 연장하고 이자 비용을 절감하는 등 부채 관리에서도 주목할 만한 진전을 보였다.
전략적 측면에서 클리어채널아웃도어는 브라질 사업을 매각하고 스페인 사업 매각을 진행하면서 미국 중심 조직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을 통해 디지털 사업 확대와 현금 창출 극대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공항 부문에서 디지털 매출이 31.5% 증가하는 등 디지털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발표했다.
클리어채널아웃도어는 2025년 3분기 매출 가이던스의 90%가 이미 계약된 상태로, 향후 실적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연간 현금흐름과 AFFO의 강한 성장을 예상하며, 재무구조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적 투자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