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NASDAQ:AMZN)이 자동차 플랫폼을 중고차와 인증 중고차까지 확대했다. 이는 카바나(NASDAQ:CVNA) 등 기존 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한 전자상거래 공룡의 자동차 전략 대전환을 의미한다. 성장하는 중고차 시장 공략 아마존 오토스는 월요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중고차 매물 등록을 시작했으며, 향후 수개월 내 전국의 추가 도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현재 미국 내 130개 이상 도시에서 운영 중이며, 이는 3월 68개 시장에서 크게 확대된 수치다. 아마존 오토스의 글로벌 리더인 판 진은 "이번 확장은 딜러 파트너들의 강력한 관심에 따른 것"이라며 "인증 중고차와 중고차를 포함함으로써 온라인 도달 범위 확대를 원하는 딜러들의 수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더 폭넓은 고품질 차량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통적 구조 유지하는 딜러 파트너십 모델 이 플랫폼은 참여 딜러들을 아마존의 고객 기반과 연결하면서도 전통적인 딜러십 모델을 유지한다. 현대자동차 딜러들을 시작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