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유통업체 센다스 디스트리부이도라(ASAIY)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센다스 디스트리부이도라는 2025년 2분기에 210억 헤알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 성장했다. 이는 신규 매장의 성숙화와 서비스 확대, 그리고 체계적인 비용 관리에 기인한다. 회사는 또한 고금리 환경에도 불구하고 운영 효율성 개선을 통해 EBITDA 마진과 순이익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자사 브랜드인 아사이 아타카디스타는 브라질 식품 유통 부문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며 시장 리더십을 입증했다. 회사는 신규 매장 출점과 함께 자사 앱 '메우 아사이'와 라스트마일 운영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디지털 전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주가 동향
최근 애널리스트들은 센다스 디스트리부이도라 주식에 대해 '보유' 의견과 7.50달러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AI 분석
팁랭크스의 AI 애널리스트 스파크는 센다스 디스트리부이도라에 대해 '중립' 의견을 제시했다. 견조한 실적과 긍정적인 실적 전망이 강점이나, 기술적 지표는 약세 모멘텀을 보이고 있으며 높은 레버리지가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밸류에이션은 적정한 수준이나 배당수익률이 없다는 점이 일부 투자자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다. 향후 실적은 부채 관리 능력과 거시경제적 도전 속에서의 성장 지속성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기업 개요
아사이 아타카디스타 브랜드로 운영되는 센다스 디스트리부이도라는 브라질 식품 유통 부문의 주요 기업이다. 회사는 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며, 매장망 확대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지표
일평균 거래량: 19,173주
기술적 투자심리: 보유
시가총액: 25.3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