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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스쿠터 업체 닉테크놀로지스(NIU)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월요일 주가가 하락했다.
닉테크놀로지스의 2분기 매출은 판매량이 36.7%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한 17억5290만 달러(12억6000만 위안)를 기록했다. 다만 전기스쿠터 대당 매출은 2.3% 감소했다.
조정 주당순이익은 2센트로 전년 동기 4센트에서 감소했다.
전기스쿠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6.7% 증가한 35만90대를 기록했다.
중국 내 판매량은 31만8719대로 전년 동기 대비 53.6% 증가했다.
해외시장 판매량은 3만1371대로 전년 동기 대비 35.5% 감소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중국 내 가맹점은 4,304개였다.
같은 시점 기준 해외 판매망은 53개국에 57개 유통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시장 전기스쿠터 매출은 10억6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4% 증가했으며, 전체 전기스쿠터 매출의 91.1%를 차지했다. 이는 대당 매출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해외시장 전기스쿠터 매출은 1억31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9% 감소했으며, 전체 전기스쿠터 매출의 8.9%를 차지했다. 이는 주로 해외시장에서 킥보드 판매량과 대당 매출이 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
액세서리, 부품 판매 및 서비스 매출은 957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의 7.6%를 차지했다. 이는 중국 내 액세서리와 부품 판매 증가에 기인한다.
전기스쿠터 대당 매출은 3,587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다. 이는 주로 중국 시장에서의 대당 매출 감소에 따른 것이며, 해외시장의 대당 매출 증가로 일부 상쇄됐다.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17%에서 20.1%로 확대됐다. 이는 전기스쿠터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중국 시장의 수익성이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원가절감 노력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보유 현금은 12억3000만 위안이다.
옌 리 CEO는 5월과 6월 중국의 전자상거래 성수기 동안 자사 제품이 중고가 전기자전거와 오토바이 부문에서 최고 판매 제품에 올랐다고 밝혔다. 또한 2025년 상반기에 출시된 신모델들은 향상된 지능형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 기술에 대한 회사의 집중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해외시장에서는 전기오토바이 판매가 상반기에 꾸준히 회복되며 회사의 국제화 전략에 부합했다고 리 CEO는 언급했다. 그러나 지정학적, 경제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마이크로모빌리티 부문 판매는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닉테크놀로지스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60% 증가한 14억3300만~16억3800만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닉테크놀로지스 주가는 연초 이후 111% 이상 상승했다.
NIU 주식은 월요일 1.85% 상승한 3.8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