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컨슈머 포트폴리오 서비스, 2025년 2분기 실적 호조

2025-08-13 12:56:28
컨슈머 포트폴리오 서비스, 2025년 2분기 실적 호조

자동차 할부금융 전문업체 컨슈머 포트폴리오 서비스(CPSS)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컨슈머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신용 기록이 부족하거나 신용 문제가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자동차 간접 금융을 제공하는 독립 특수금융회사다. 이 회사는 주로 프랜차이즈 자동차 딜러십으로부터 소매 할부 매출 계약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영업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컨슈머 포트폴리오 서비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1억9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480만 달러(희석주당순이익 0.20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470만 달러(희석주당순이익 0.19달러)보다 소폭 증가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주주자본이 처음으로 3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신규 계약 매입액은 4억33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총 채권은 2025년 6월 30일 기준 37억800만 달러로, 전년의 31억7300만 달러에서 증가했다. 다만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8920만 달러에서 1억280만 달러로 증가했다.



연간 순대손상각비율이 전년의 7.26%에서 7.45%로 소폭 상승했으나, 30일 이상 연체율은 13.29%에서 13.14%로 소폭 하락하며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다. 회사는 기존 대출의 신용 품질과 성과 관리에 중점을 두면서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경영진은 경제 환경의 잠재적 도전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 확대와 신용 품질 향상에 전념하겠다는 입장이다. 회사는 운영 효율성과 포트폴리오 성장에 초점을 맞춘 전략을 통해 재무성과 개선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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