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126bb8576d3d3c4456b79ff60c17fd393b.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에디블가든AG(EDBL)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회사가 투자자들에게 공개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에디블가든AG는 통제된 환경에서 농업을 영위하는 선도기업으로, 혁신적인 농업 모델을 통해 지역 기반의 유기농 및 지속가능한 농산물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지속가능성과 첨단 농업 기술에 중점을 둔 농업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실적 발표에서 에디블가든AG는 전략적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핵심 사업 부문에서 견고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저수익 제품군에서 철수하고 수익성이 높은 혁신적인 장기보관 제품에 투자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와 시장 지위 강화를 추진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비부패성 제품 판매가 전년 대비 17% 증가했으며, 특히 국제 비타민 및 건강보조식품 매출이 66.5% 급증했다. 자체 브랜드(PB) 제품 매출은 19.1% 증가했고, 수경재배 농산물 부문도 주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했다. 다만 저수익 부문 철수 전략에 따라 전체 매출은 310만 달러로 감소했다.
2분기 순손실이 40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에디블가든AG는 내추럴쉬림프 양식시설 인수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혁신, 브랜드 확장, 운영의 지속가능성에 계속 주력할 방침이다.
에디블가든AG는 건강 지향적 소비재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영진은 차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천연, 유기농, 기능성 제품에 대한 장기적인 시장 트렌드로부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