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126bb8576d3d3c4456b79ff60c17fd393b.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빌리빌리(NASDAQ:BILI)가 주요 매출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02억 달러(73.4억 위안)를 기록해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다. 조정 후 ADS당 순이익은 19센트로, 시장 예상치 8센트를 두 배 이상 상회했다.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빌리빌리는 사용자 참여도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일평균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7% 증가한 1억944만 명을 기록했다.
2025년 상반기 일평균 활성 사용자 수는 1억8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3억6520만 명으로 각각 전년 대비 6%, 8% 증가했다.
사용자당 이용 시간도 증가해 상반기 일평균 이용 시간이 전년의 102분에서 106분으로 늘었다. 월간 유료 사용자 수는 10% 증가한 3180만 명을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모바일 게임 매출이 60% 급증한 2억2510만 달러, 부가가치 서비스는 11% 증가한 3억9600만 달러, 광고 매출은 20% 증가한 3억4190만 달러를 기록했다. IP 파생상품 및 기타 사업 매출은 15% 감소한 6140만 달러를 기록했다.
수익성도 개선되어 매출총이익률은 전년의 29.9%에서 36.5%로 확대됐다. 조정 후 순이익은 7840만 달러(5억6130만 위안)를 기록해 전년 동기 2억7100만 위안의 순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분기 영업현금흐름은 2억777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빌리빌리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31.1억 달러다.
루이 첸 빌리빌리 회장 겸 CEO는 일평균 활성 사용자 수 7% 증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8% 증가, 월간 유료 사용자 수 9% 증가를 강조했다. 또한 사용자들의 일평균 이용 시간이 전년 대비 6분 증가한 105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는 젊은 사용자층에 어필하는 프리미엄 콘텐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첸 CEO는 "앞으로도 젊은 층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 성장과 참여도를 높이는 한편, 활기찬 생태계의 상업적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빌리빌리 주가는 연초 대비 40% 상승했다.
주가 동향: BILI 주식은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1.64% 하락한 24.8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