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전략으로 중국 내수시장을, OEM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한 에어컨 제조업체가 홍콩 증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주요 내용 옥스전기는 2024년 국내 저가 전략과 해외 OEM 모델로 경쟁사 대비 높은 20% 매출 성장 달성저가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은 확대했으나 품질 우려와 낮은 수익성 문제 직면 중국 에어컨 제조업체 옥스전기의 창업자 정젠장은 자신의 띠인 소(牛)를 따서 회사 이름을 옥스(Aux)로 지었다. 중국 전통에서 소가 상징하는 인내심, 대담함, 끈기를 회사에 불어넣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었다.
이러한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옥스전기는 지난주 홍콩거래소에 기업공개(IPO) 신청서를 갱신 제출했으며,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의 승인도 받아 상장 절차의 주요 관문을 통과했다.
홍콩 상장 계획은 이 회사의 자본시장 진출 여정에서 새로운 전환점이다. 옥스전기는 2016년 베이징의 '신삼판'에 처음 상장했으나 낮은 거래량과 제한적인 자금조달 가능성으로 1년 만에 상장폐지됐다.
이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