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D, 남미 진출 확대... 규제 역풍 속 해외시장 공략 박차
2024-07-12 00:28:39
UOB-케이히안 보고서
PDD홀딩스(나스닥: PDD)가 저가 쇼핑앱 테무(Temu)를 통해 해외 시장 확장에 큰 진전을 이뤘다. 최근에는 브라질에 웹사이트를 개설해 남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테무는 아시아, 유럽, 북미, 남미, 아프리카, 호주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지만, 동시에 경쟁 심화와 유럽 및 동남아시아의 규제 도전에 직면해 있다.
테무의 브라질 웹사이트는 6월 6일 오픈했다. 이는 남미 진출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70번째 국가별 웹사이트다. 지난 5월 멕시코 진출 이후의 행보다. 테무는 멕시코에서 빠르게 자리잡아 월간 활성 사용자(MAU) 기준 가장 인기 있는 이커머스 앱이 됐다. 5월 말 기준 사용자 수는 1900만 명으로, 메르카도리브레(나스닥: MELI)의 1530만 명과 아마존(나스닥: AMZN)의 480만 명을 앞섰다.
브라질 웹사이트는 홈페이지에서 큰 폭의 할인과 무료 배송을 내세우고 있다. 160헤알(29.60달러) 구매마다 16헤알 할인을 제공하며, 구매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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