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아마존닷컴(NASDAQ:AMZN)이 10주년을 맞는 연례 프라임데이를 2024년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35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수백만 개의 할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애널리스트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P모건의 더그 안무스 애널리스트는 전반적인 경제 압박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10% 초반대의 총상품거래액(GMV)과 매출 성장을 전망하며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안무스 애널리스트는 프라임데이 총상품거래액이 12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수치다. 소매 순매출은 79억 달러로 전년 대비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 중 58억 달러가 프라임데이로 인한 추가 매출로, 프라임데이가 없었을 때와 비교해 13% 증가한 수치라는 것이다. 그는 이러한 전망이 JP모건의 3분기 소매 순매출 성장률 전망치인 전년 대비 8% 증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안무스에 따르면 프라임데이의 재무적 영향은 이틀간의 행사를 넘어선다. 이 행사는 신학기 쇼핑 시즌의 조기 개막을 촉진하고 아마존이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재고 수준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는 이러한 전략적 타이밍이 아마존으로 하여금 수요를 더 효과적으로 예측하고, 운영을 간소화하며, 기록적으로 빠른 배송 속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고 믿는다.
2024년 프라임데이는 기록적인 배송 속도, 개인화된 추천, 혁신적인 생성형 AI 기능 등으로 한층 강화됐다. 안무스에 따르면 아마존의 빠른 배송과 개인화된 쇼핑 경험에 대한 투자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생성형 AI 쇼핑 어시스턴트 '루퍼스'의 도입과 확장된 할인 알림 기능은 고객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전망이다.
거시경제 압박이 안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안무스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재량적 지출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아마존의 혁신적인 소매 제품과 매력적인 할인이 강력한 수요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프라임데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66%가 구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75%는 작년과 같거나 더 많은 지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프라임데이는 또한 더 넓은 비즈니스 이점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한다. 안무스는 프라임데이가 프라임 회원 확보를 촉진하며, 아마존이 2024년 말까지 약 3억2500만 명의 프라임 회원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이 행사는 광고주 수요, 3자 판매자 참여, 프라임 비디오와 뮤직 같은 아마존의 다른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
JP모건은 아마존을 최고의 투자 아이디어 목록에 유지하고 2024년 12월 목표가를 240달러로 설정했다. 이 목표가는 아마존의 2025년 예상 잉여현금흐름 860억 달러의 약 28배, 2026년 예상 잉여현금흐름 1080억 달러의 약 21배에 기반한다.
안무스는 아마존의 프라임데이 혁신과 전략적 실행이 거시경제적 도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포석이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주가 동향: 금요일 발표 시점 기준 아마존 주가는 0.18% 상승한 195.39달러를 기록했다고 벤징가 프로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