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애슬레티카(Lululemon Athletica Inc., NASDAQ:LULU)가 'Be Planet'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성 노력을 오도했다는 혐의로 제소됐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미국 플로리다 남부 지방법원에 제출된 집단소송은 룰루레몬이 친환경적이라고 자처하면서도 실제로는 환경 위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소장은 "룰루레몬의 행동과 제품은 'Be Planet' 약속 및 표현과는 정반대로 환경에 직접적인 해를 끼치고 지구의 건강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룰루레몬은 2020년 10월 'Be Planet 임팩트 어젠다'를 출범해 환경 발자국을 줄이겠다고 약속했다. 이 캠페인은 2025년까지 제품의 75%에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고 담수 사용량을 줄이겠다고 공언했다.
그러나 룰루레몬의 2022년 임팩트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스코프 3 배출량이 120만 톤의 이산화탄소로 증가해 2020년 수준의 거의 두 배에 달했다.
소장은 룰루레몬이 2026년까지 매출을 두 배로 늘리려는 목표를 감안할 때 이러한 배출량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소송은 자연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는 룰루레몬의 마케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회사가 환경적으로 책임 있다고 믿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주요 원고인 아만딥 기아니는 이러한 기만으로 인해 고객들이 지속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프리미엄을 지불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골드 로 PA와 에그나츠 파스쿠치가 대리하는 기아니는 2020년 10월 이후 룰루레몬 제품을 구매한 전국 및 플로리다 소비자들을 대표하고자 한다.
이번 소송은 패스트패션 산업의 환경 영향에 대한 scrutiny가 커지는 가운데 제기됐다. 최근 민주당 의원들은 섬유 재활용과 지속가능한 섬유를 다루기 위한 코커스를 결성했으며, 파타고니아와 에버레인 같은 브랜드들은 배출량 공개 규정을 지지하고 있다.
주가 동향: LULU 주식은 금요일 0.64% 상승한 291.06달러로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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