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Boeing Company, NYSE:BA) 주가가 화요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보잉은 주요 항공사들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카타르항공으로부터 777-9 20대를 추가 주문받았다고 밝혔다.
777-9는 시리즈 중 가장 큰 기종으로, 2등급 좌석 구성 시 426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7,295해리(13,510km)를 비행할 수 있어 항공사들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주문으로 카타르항공의 777X 기종 보유대수는 100대에 육박하게 됐다. 계약은 올해 확정됐으며 현재 보잉의 주문 및 인도 웹사이트에는 미확인 주문으로 표시돼 있다.
별도 발표에 따르면 보잉과 맥쿼리에어파이낸스(Macquarie AirFinance)는 이 항공기 리스 회사가 처음으로 보잉 항공기를 직접 주문해 737-8 20대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문으로 맥쿼리에어파이낸스의 737-8 보유대수는 2배로 늘어났다. 기존 보유분은 2023년 ALAFCO로부터 인수한 것이다.
737 MAX 시리즈는 이전 모델 대비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량을 최대 20% 줄여 항공사들의 기단 현대화를 지원한다.
보잉은 또한 내셔널항공, 대한항공, 일본항공 등 여러 항공사로부터도 주문을 받았다.
어제 보잉은 향후 20년간 항공기 인도가 3%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2043년까지 약 44,000대의 새 상용기가 필요할 것으로 추산한다고 발표했다.
2024년 상용항공기 시장 전망(CMO)에 따르면 여객 항공 교통량은 2023년 대비 향후 20년간 연평균 4.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잉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약 14%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아이셰어스 미국 항공우주 & 방위 ETF(BATS:ITA)와 인베스코 항공우주 & 방위 ETF(NYSE:PPA)를 통해 보잉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BA 주가 전망 2024
장기 투자 시 투자자들은 해당 주식의 미래 방향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가의 미래 궤적을 예측할 때 투자자들은 미래 실적 전망과 벤치마크 대비 예상 성과 등의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보잉의 매출은 지난 5년간 연평균 8.77% 성장했다.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1년 목표가는 223.9달러로, 2025년까지 21.19%의 상승이 예상된다.
과거 실적이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는 않지만, 투자자들은 벤치마크 지수 및 동종 기업들과 비교한 주가의 역사적 성과도 살펴봐야 한다. 보잉 주식은 연간 -6.88%의 수익률을 기록해 S&P500 지수보다 14.92% 낮은 성과를 보였다. 이는 전체 산업재 섹터의 8.51% 성장과 비교된다. 보잉의 베타는 1.26이다.
주가 동향: BA 주가는 월요일 마지막 확인 시점 기준 3.5% 상승한 185.1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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