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릴스·쇼츠… 숏폼 비디오 3파전, 어디가 잘나가나
Hayden Buckfire
2024-07-27 03:42:06
바이트댄스의 틱톡(TikTok), 메타플랫폼스(Meta Platforms Inc)의 인스타그램 릴스(Instagram Reels), 알파벳(Alphabet Inc)의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가 3대 숏폼 비디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니덤(Needham)의 로라 마틴(Laura Martin) 애널리스트는 금요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메타에 대해 '비중축소' 의견을 유지했다.마틴 애널리스트는 메타의 인스타그램 릴스 플랫폼을 경쟁사들과 비교하며 각 플랫폼의 가치를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틱톡: 2180억 달러 인스타그램 릴스: 2030억 달러 유튜브 쇼츠: 2060억 달러이 수치는 매출,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참여도를 각각의 가치 평가 배수로 곱한 뒤 평균을 낸 것이다.틱톡은 매출 창출과 참여도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릴스는 가장 많은 월간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쇼츠는 틱톡과 비슷한 수준의 높은 사용자 참여도를 보이고 있다.수익화 관련 주요 내용: 해당 플랫폼에서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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