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이 기사는 리비안의 성명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기반 전기차 제조업체 리비안 오토모티브(Rivian Automotive, 나스닥: RIVN)가 새로운 고객에게 키 포브 제공을 중단했습니다. 이제 신규 리비안 고객들은 차량 접근, 잠금 해제, 주행을 위해 키 카드나 모바일 앱에 의존해야 합니다.
무슨 일이 있었나: 리비안 가이드가 신규 고객에게 키 포브는 더 이상 차량 인도 시 포함되지 않지만, 원하는 경우 나중에 리비안의 기어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 고객은 해당 대화 내용을 레딧 게시물을 통해 공유했습니다.
리비안의 자동차 제품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인 미카엘 파라(Mikhael Farah)는 벤징가에 새로운 세대의 R1 차량은 기본적으로 키 카드와 리비안 모바일 앱 접근만 제공된다고 확인했습니다. 파라는 키 포브는 추후 기어 샵에서 구매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고객들은 어떻게 새 차량에 접근할 수 있나
리비안은 이전에 새 차량과 함께 키 카드와 키 포브를 모두 제공했습니다. 키 카드는 신용카드 크기로 NFC 기술을 사용해 차량에 접근합니다. 고객들은 차량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하기 위해 도어 핸들에, 그리고 주행을 시작하기 위해 실내에 카드를 갖다 대야 합니다.
고객들은 또한 리비안 앱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해 차량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 리비안이 고객들에게 키 포브 제공을 중단한 첫 번째 회사는 아닙니다.
테슬라 차량도 구매 시 키 포브와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키 포브를 원하는 고객들은 회사의 온라인 숍에서 175달러를 추가로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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