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 Corp, 나스닥: SBUX)가 화요일 시장 마감 후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실적은 다음과 같다.
3분기 실적: 스타벅스의 3분기 매출은 91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92억 4000만 달러를 하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93센트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에 부합했다.
벤징가 프로(Benzinga Pro)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번 실적 발표 전 2분기 연속 매출과 순이익 모두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던 바 있다.
전 세계 동일 매장 매출은 3% 감소했는데, 이는 거래 건수가 5% 줄어든 영향이 컸다. 다만 객단가는 2% 상승했다. 북미 지역 동일 매장 매출은 2%, 중국은 14%, 기타 해외 지역은 7% 각각 감소했다.
미국 내 리워드 프로그램 활성 회원 수는 338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3분기 중 526개의 신규 매장(순증)을 열어 총 매장 수는 39,477개로 늘었다.
스타벅스의 락스먼 나라시만(Laxman Narasimhan) CEO는 "우리의 3단계 행동 계획이 효과를 보이기 시작했으며, 이는 재무 성과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실행하는 문화가 성장하면서 우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의 회귀를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이사회는 주당 57센트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은 8월 30일에 지급되며, 주주명부 기준일은 8월 16일이다.
스타벅스는 오후 5시(동부시간)에 시작되는 컨퍼런스 콜에서 2024 회계연도 재무 목표를 논의할 예정이다.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스타벅스 주가는 1.92% 상승한 77.4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