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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터널 뷰티, 홍콩 증시 상장 추진... 중국 향수시장 공략

    The Bamboo Works 2024-08-01 00:21:13
    에터널 뷰티, 홍콩 증시 상장 추진... 중국 향수시장 공략
    주요 내용:

    에터널 뷰티의 지난해 매출은 18억60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약 10% 증가
    이 회사는 글로벌 향수 산업의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63개의 향수 브랜드를 관리

    에터널 뷰티 홀딩스(Eternal Beauty Holdings Ltd.)가 투자자들에게 고급 향수 사업의 지분을 고가에 판매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에서 고급 향수와 미용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며, 소매점, 온라인 쇼핑몰,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향수와 방향제 같은 향기 제품들은 중국에서 번창하는 '후각 경제'를 만들어냈으며, 인플루언서와 라이프스타일 블로거들에 의해 개인의 웰빙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홍보되고 있다.

    후각이 감정과 기억에 연결된다는 연구를 근거로, 향수 소매업체들은 젊은 층과 중산층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꺼이 구매하는 시장을 발견했다.

    국제 향수 브랜드 매니저인 에터널 뷰티는 이제 주식 시장에서 자본을 조달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기회를 포착했다.

    이 회사는 이번 달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신청서를 제출하며, 중국 향수 시장의 추가 확장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IPO 자금을 시스템 업그레이드, 그룹 인지도 제고, 성장 지원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1980년 설립 이후 에터널 뷰티는 향수에서 화장품, 스킨케어, 안경, 홈 프래그런스에 이르는 대규모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이를 중국 시장에 배치하고 홍보하고 있다.

    기회 포착

    창업자 라우 쿠이 윙(Lau Kui Wing)은 1987년 중국 본토에 지사를 설립해 국제 향수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했다. 중국 경제가 확장되면서 향수와 다른 동경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회사는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의 400개 이상 도시에 7,500개 이상의 소매 아울렛으로 성장했다.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제품군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에터널 뷰티는 현재 에르메스(Hermes), 반 클리프 앤 아펠(Van Cleef & Arpels), 쇼파드(Chopard), 알비온(Albion),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 등 63개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1999년 안경으로 시작해 2022년 5개의 향수를 추가한 자체 브랜드 산타모니카(Santa Monica)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의 채널과 유통망을 통해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맞춤형 브랜드 계획을 설계하고 실행한다. 서비스에는 제품 선택, 소싱, 재고 관리, 물류, 창고 관리, 마케팅, 고객 관계 관리가 포함된다.

    회사의 매출은 지난 3개 회계연도 동안 꾸준히 증가해 2022년 3월 말 기준 약 16억8000만 위안(2억3000만 달러)에서 이후 2년간 각각 17억 위안, 18억6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연간 이익은 1억7100만 위안, 1억7300만 위안, 2억600만 위안이었다. 중국 경제가 고성장 궤도로 돌아가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소비자들의 지출 축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증가했다. 에터널 뷰티는 팬데믹 이후 사업이 반등했다며 경기 둔화에 대한 일정 수준의 회복력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추가 성장 여력

    중국의 향수 시장은 여전히 성장 여력이 충분할 수 있으며, 자기 관리와 즐거운 경험에 높은 가치를 두는 젊은 소비자들의 수요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1인당 향수 지출액은 16위안에 불과해 일본, 한국, 미국, 영국의 평균 지출액에 크게 뒤처졌다. 그러나 1인당 향수 지출은 2028년까지 5년간 연평균 14%의 성장률(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연구에 따르면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의 향수 판매액은 2018년 146억 위안에서 2023년 261억 위안으로 약 12.3%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다. 보고서는 시장이 12.8%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해 2028년에는 477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성공의 향기

    약 8.1%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에터널 뷰티는 2023년 소매 판매액 기준으로 중국에서 네 번째로 큰 향수 그룹이며, 자체 브랜드를 소유한 3개의 프랑스 기업에 이어 순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중국 향수 브랜드 관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품 7개가 베스트셀러 향수 30위 안에 들어 있다. 따라서 에터널 뷰티는 앞으로 중국 시장의 잠재적 성장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향수 기업들은 오랫동안 거대한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를 열망해 왔지만 문화적 차이, 시장 규제, 광범위한 판매망 부족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대도시에서 입지를 다진 브랜드조차도 2선, 3선 도시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현지 전문 지식이 필요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에터널 뷰티와 같은 현지 지식을 갖춘 브랜드 관리 회사가 성공의 달콤한 향기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에터널 뷰티는 시장 비교를 위한 직접적인 동종 기업이 거의 없다. 최근 미용 관련 주식들은 투자자들이 더 저렴한 제품과 서비스로 전환하는 영향을 우려하면서 압박을 받고 있다. 시장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에터널 뷰티는 현재 시장 상황에서 높은 가치 평가를 받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화장품 소매업체 사사 인터내셔널(Sa Sa International, 0178.HK)의 주가수익비율(P/E) 10배를 기준으로 삼으면, 에터널 뷰티의 가치는 약 25억 홍콩달러가 될 것이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