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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츠 미라클그로 산하 대마초 부문 매출 28% 감소... 2024년 전망 유지

Jelena Martinovic 2024-08-01 01:27:19
스콧츠 미라클그로 산하 대마초 부문 매출 28% 감소... 2024년 전망 유지
세계 최대 소비자 잔디·정원 용품 브랜드 마케팅 기업이자 실내·수경재배 제품 선두주자인 스콧츠 미라클그로(Scotts Miracle-Gro Company, NYSE:SMG)가 2024년 6월 29일 종료된 3분기 실적을 수요일 발표했다.

대마초 사업 부문인 호손 가드닝 컴퍼니(Hawthorne Gardening Company)의 3분기 순매출은 6,770만 달러로 전년 동기 9,340만 달러 대비 28% 감소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하락이 주로 이전에 발표된 제3자 유통 브랜드 사업 중단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호손 가드닝의 크리스 해거돈(Chris Hagedorn) 사업부 대표는 "호손이 2022 회계연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업계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우리가 추진한 변화들이 사업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2024 회계연도에 조정 EBITDA 기준 손익분기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며, 호손의 미래 성장을 위한 포석을 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4년 3분기 주요 재무 실적

전체 회사 매출은 12억 달러로 전년 동기 11억 달러 대비 7% 증가했다.

미국 소비자 부문 순매출은 10억 달러로 전년 동기 9억 달러에서 11% 증가했다.

GAAP 기준 및 비GAAP 조정 매출총이익률은 각각 29.5%와 29.2%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의 18.4%와 21.3%에서 상승한 수치다.

판매관리비는 1억 4,7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억 2,850만 달러 대비 15% 증가했다.

기타 비용은 690만 달러였다.

자산손상, 구조조정 및 기타 비경상적 항목을 제외한 비GAAP 조정 순이익은 1억 3,380만 달러(희석주당 2.31달러)로, 전년 동기 6,600만 달러(희석주당 1.17달러)에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매트 가스(Matt Garth) 최고재무관리책임자는 "2024 회계연도 동안 우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도가 높게 유지되었으며, 소매 파트너들과 협력해 시기적절한 미디어와 프로모션 계획을 통해 가을까지 지속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 회계연도 전망

스콧츠 미라클그로는 호손 순매출을 제외하고 6월에 발표한 2024 회계연도 비GAAP 가이던스를 재확인했다.

호손 부문은 수익성이 낮은 유통 브랜드 사업 축소와 전문 원예 조명 사업의 예상 감소로 인해 회계연도 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35~40%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 부문은 여전히 이전 가이던스와 일치하는 수준에서 연간 기준 비GAAP 조정 EBITDA 손익분기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가 동향

수요일 오전 거래에서 스콧츠 미라클그로의 주가는 5.51% 상승한 74.11달러를 기록했다.

Scotts Miracle-Gro stock chart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