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애널리스트들이 메타플랫폼스(Meta Platforms Inc, 나스닥: META)에 대한 투자의견을 재평가했다. 이는 메타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메타 커넥트'에서 299.99달러의 퀘스트 VR 헤드셋, 메타 AI 업데이트, 레이밴 스마트 안경 업데이트, 새로운 오리온 안경 등을 발표한 후 나온 조치다.
JMP증권의 앤드류 분 애널리스트는 메타플랫폼스에 대해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3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웨드부시의 스콧 데빗 애널리스트는 메타플랫폼스에 대해 아웃퍼폼 의견과 600달러의 목표주가를 유지했다.
오펜하이머의 제이슨 헬프스타인 애널리스트는 메타플랫폼스에 대해 아웃퍼폼 의견을 재확인하고 615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구겐하임의 마이클 모리스 애널리스트는 메타플랫폼스에 대해 매수 의견과 600달러의 목표주가를 유지했다.
스티펠의 마크 켈리 애널리스트는 메타플랫폼스에 대해 매수 의견을 재확인하고 59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로젠블랫의 바튼 크로켓 애널리스트는 메타플랫폼스에 대해 매수 의견과 811달러의 목표주가를 유지했다.
JMP증권: 분 애널리스트는 메타의 하드웨어와 XR 제품 로드맵에 대한 확신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메타 커넥트에서 회사가 홀로그래픽 AI 지원 오리온 안경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것을 언급하며, 메타가 새로운 컴퓨팅 플랫폼의 최전선에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메타가 지난 5년간 AR 하드웨어 개발에서 이룬 진전을 강조했다. 분 애널리스트는 오리온이 차세대 주요 소비자 컴퓨팅 플랫폼이 될 가능성을 지적했다.
재무적으로, 그는 컴퓨팅 시스템이 마이크로소프트(데스크톱)와 애플(모바일)에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고 언급했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최근 메타의 플랫폼이 기본 인프라를 소유할 경우 두 배 더 수익성이 높을 수 있다고 말했다.
분 애널리스트는 메타의 라마 모델이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검색 쿼리의 점유율을 가져올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메타는 2억 개 이상의 중소기업 및 1,200만 개 이상의 활성 광고주와의 관계를 고려할 때 검색을 수익화하는 데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이 정보를 기존 광고 제품에 통합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메타의 퀘스트 3S가 299달러로 책정되고 약간 더 기능이 풍부한 퀘스트 3보다 낮은 499달러로 책정됨에 따라 메타는 계속해서 하드웨어 비용을 낮추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 채택률을 높일 것으로 분 애널리스트는 예상했다. 그는 3분기 매출을 396억 9000만 달러, 주당순이익(EPS)을 4.76달러로 전망했다.
웨드부시: 데빗 애널리스트는 메타가 AI 제품 로드맵을 따라 고무적인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메타 AI가 올해 말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AI 어시스턴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리얼리티 랩스 투자가 AI가 기존 및 향후 하드웨어 제품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됨에 따라 핵심 사업과 더욱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오펜하이머: 헬프스타인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으로 이번 행사가 AI를 핵심 비즈니스에 통합하고 광고주의 ROI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작년보다 영향력이 적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올해 저커버그가 레이밴과의 협업 및 완전한 홀로그래픽 안경 데모에 대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말했다.
구겐하임: AR 인사이더 데이터에 따르면 퀘스트 3, 퀘스트 2, 퀘스트 프로를 포함한 총 퀘스트 판매량이 2분기까지 13.5% 증가했으며, 판매량의 64%가 퀘스트 3에 기인한다고 모리스 애널리스트는 밝혔다. 프리미엄 가격대에서 퀘스트 3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견조한 것을 감안할 때, 299달러의 퀘스트 3S가 메타 VR/AR 생태계의 더 경제적인 진입점으로 추가 판매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레이밴 제조업체인 에실로 룩소티카와의 새로운 장기 계약을 바탕으로 메타의 스마트 아이웨어 기여도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리스는 메타를 AR/VR 웨어러블 기기 분야의 선두주자로 언급하며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스티펠: 켈리 애널리스트는 전반적으로 라마 발표와 메타 AI 데모가 매우 고무적이며 메타가 이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증거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오리온 프로토타입 데모가 장기적으로 회사의 더 광범위한 메타버스 비전을 보여주는 것일 수 있으며, 이는 사용 사례가 구체화되기 시작함에 따라 중기적으로 리얼리티 랩스 투자가 줄어들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언급했다.
로젠블랫: 크로켓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메타의 커넥트 2024는 회사가 VR/AR과 메타버스에 어떤 경쟁사보다 더 많은 투자를 할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전략적인 가격 대비 성능 결정과 함께 소비자 채택을 주도하는 제품을 독특하게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그는 이번 행사가 메타가 AI 역량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음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그는 AI 역량의 발전이 현재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는 메타의 핵심 광고 사업에서 긍정적인 변곡점의 일부이며, 연초 이후 60% 이상, 지난 12개월 동안 90% 이상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가에 완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봤다. 크로켓은 메타가 1년 안에 애플과 유사한 주가수익비율(P/E)인 30배에 거래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3분기 매출을 408억 6000만 달러, EPS를 5.75달러로 전망했다.
키뱅크: 메타의 최신 커넥트 컨퍼런스는 AI와 혼합 현실 기기에서 메타가 이룬 진전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는 대체로 패터슨 애널리스트의 예상과 일치했다. 그는 메타 AI 어시스턴트와 라마 모델의 진전에 대해 계속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퀘스트와 글래스(레이밴, 오리온)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그는 메타의 AI 역량과 개발자들과 더 많이 협력하려는 노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주가 동향: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메타 주가는 0.51% 하락한 565.4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