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스 공매도 비중 12.19% 감소... 공매도 세력 3.27일치 물량 보유
Benzinga Insights2024-10-01 22:30:20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스(NYSE:ZM)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지난 보고 이후 12.19% 감소했다.
회사는 최근 923만 주가 공매도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거래 가능한 모든 일반 주식의 3.53%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할 때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하는 데 평균 3.27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공매도 비중은 아직 청산되거나 종료되지 않은 공매도 주식의 수를 말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고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비중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비중이 증가하면 투자자들이 더 bearish(약세)해졌다는 신호를 보낼 수 있고, 감소하면 더 bullish(강세)해졌다는 신호를 보낼 수 있다.
동종업계 비교는 분석가들과 투자자들이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기법이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스 동종업계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은 3.17%로, 이는 이 회사가 대부분의 동종업계 기업들보다 공매도 비중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