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C, 가짜 리뷰와 AI 생성 후기 금지 규정 시행... 소비자 보호 강화
Kaustubh Bagalkote
2024-10-22 15:11:35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온라인 리뷰와 후기의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해 가짜 리뷰의 매매를 금지하는 새로운 규정을 시행했다. 월요일부터 발효된 이 규정은 FTC가 이를 고의로 위반하는 자들에게 민사상 처벌을 부과할 수 있게 한다.
주요 내용
FTC가 지난 8월 발표한 이 새로운 규정은 소비자를 오도하고 정직한 경쟁업체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가짜 리뷰와 후기의 확산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규정은 특히 실존하지 않는 개인에게 귀속된 리뷰, 인공지능에 의해 생성된 리뷰, 또는 리뷰어의 경험을 왜곡하는 리뷰를 겨냥하고 있다.
기업들은 가짜 리뷰를 제작하거나 판매하는 것도 금지된다. 가짜 리뷰를 구매하거나 협박 전술을 사용하는 등 위반 사실이 적발된 기업들은 처벌을 받게 된다.
FTC 위원장 리나 칸(Lina Khan)은 X(구 트위터)에 "오늘부터 FTC의 가짜 온라인 리뷰와 후기를 금지하는 최종 규정이 발효되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