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원메디컬(Amazon One Medical)이 AI 기반 도구를 통해 의료 서비스 제공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사들의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환자와의 상호작용 시간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마존닷컴(Amazon.com, Inc.)(나스닥: AMZN)이 운영하는 1차 진료 자회사인 원메디컬은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번아웃 문제 해결을 돕고자 한다.
가정의학과 의사들은 평균적으로 주당 17시간 이상을 기록 검토와 메모 작성 등 행정 업무에 할애하고 있다. 이는 환자 진료에 사용할 수 있는 2일 전체와 맞먹는 시간이다.
아마존 원메디컬의 앤드류 다이아몬드(Andrew Diamond) 최고의료책임자(CMO)는 이러한 비효율성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AI 도구를 자체 전자건강기록(EHR)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의사들이 서류 작업에 방해받지 않고 환자와 더 의미 있게 소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의 기술팀은 아마존 원메디컬의 의료진과 긴밀히 협력하여 업무 흐름을 간소화하는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자체 EHR 시스템인 '1Life'를 통해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의사들이 환자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과 AWS 헬스스크라이브(AWS HealthScribe)를 포함한 AWS 생성형 AI 서비스는 의사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진료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AI는 또한 업무와 워크플로우를 적절한 의료팀 구성원에게 전달하여 의사, 약사, 행정 직원 간의 원활한 협업을 촉진한다.
주가 동향: 화요일 최근 거래에서 AMZN 주가는 0.08% 하락한 189.5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