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 트랜스미션(NYSE:ALSN)이 2024년 10월 29일 화요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이 발표 전 주목해야 할 핵심 사항을 간단히 살펴보자.
애널리스트들은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주당순이익(EPS)이 1.99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 주주들은 회사가 이 전망치를 상회하는 것은 물론, 다음 분기에 대한 긍정적인 가이던스나 성장 전망을 제시하기를 기대할 것이다.
신규 투자자들은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실적 상·하회가 아닌 가이던스(또는 전망)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과거 실적 개요
지난 분기 회사는 주당순이익이 예상보다 0.11달러 높았고, 이로 인해 다음 날 주가가 3.97% 상승했다.
다음은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과거 실적과 그에 따른 주가 변동을 보여준다:
분기 |
2024년 2분기 |
2024년 1분기 |
2023년 4분기 |
2023년 3분기 |
---|
EPS 전망 |
2.02 |
1.89 |
1.43 |
1.72 |
실제 EPS |
2.13 |
1.90 |
1.91 |
1.76 |
주가 변동률 |
4.0% |
-7.000000000000001% |
14.000000000000002% |
-10.0% |

주가 실적
10월 25일 기준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주가는 98.49달러였다. 지난 52주 동안 주가는 96.86% 상승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수익률을 고려할 때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앞두고 낙관적일 것으로 보인다.
애널리스트들의 견해
투자자들에게 시장 심리와 업계 기대치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에 대한 최신 견해를 살펴본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에 대한 2명의 애널리스트 평가를 종합한 컨센서스 등급은 '중립'이다. 평균 1년 목표주가는 104.5달러로, 현재 대비 6.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경쟁사 평가 개요
이 비교는 업계 주요 기업인 오시코시(Oshkosh), 테렉스(Terex), 아트머스 필트레이션 테크놀로지스(Atmus Filtration Techs)의 애널리스트 평가와 평균 1년 목표주가에 초점을 맞추어 상대적인 실적 기대치와 시장 포지셔닝을 조명한다.
- 오시코시는 애널리스트들로부터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평균 1년 목표주가는 123.8달러로 25.7%의 상승 여력을 나타낸다.
- 테렉스는 애널리스트들로부터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평균 1년 목표주가는 64.0달러로 35.02%의 하락 가능성을 시사한다.
- 아트머스 필트레이션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전망은 '아웃퍼폼'이며, 평균 1년 목표주가는 43.4달러로 55.93%의 하락 가능성을 나타낸다.
인사이트: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 요약에서는 오시코시, 테렉스, 아트머스 필트레이션 테크놀로지스의 주요 지표를 제시하여 업계 내 각 기업의 위치를 조명하고 시장 포지션 및 상대적 실적에 대한 귀중한 통찰을 제공한다.
기업 |
컨센서스 |
매출 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앨리슨 트랜스미션 |
중립 |
4.21% |
3억 9,400만 달러 |
13.23% |
오시코시 |
중립 |
17.98% |
5억 4,610만 달러 |
4.35% |
테렉스 |
중립 |
-1.53% |
3억 2,840만 달러 |
7.91% |
아트머스 필트레이션 테크놀로지스 |
아웃퍼폼 |
4.59% |
1억 3,190만 달러 |
37.48% |
주요 시사점: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컨센서스 등급에서 중간 순위를 차지했다. 매출 성장률과 매출총이익은 경쟁사 중 가장 낮지만, 자기자본이익률은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 소개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상용차용 완전 자동 변속기 분야에서 세계 최대 제조업체다. 이 회사의 자동 변속기는 고객들이 수동 및 자동화 수동 변속기보다 더 나은 연비와 운전자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앨리슨은 온-오프 하이웨이 장비 및 군용 차량을 포함한 여러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하이웨이 사업 부문에서 약 60%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의 변속기는 클래스 4-8 트럭, 버스, 일부 대형 승용차(대형 픽업트럭 및 모터홈)에서 볼 수 있다. 앨리슨은 또한 전기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으며 e-파워트레인을 개발 중이다.
숫자로 보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재무 상태
시가총액: 업계 평균에 비해 규모가 작아 독특한 도전 과제를 안고 있다.
매출 성장률: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3개월 실적이 주목할 만하다. 2024년 6월 30일 기준으로 회사는 4.21%의 인상적인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매출 상위 라인에서 상당한 증가를 나타낸다. 그러나 산업재 섹터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성장률은 평균보다 낮아 도전에 직면해 있다.
순이익률: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순이익률은 22.92%로 업계 기준을 뛰어넘는다.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강력한 재무 건전성을 나타낸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ROE는 13.23%로 업계 평균을 상회한다. 이는 회사가 자기자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강력한 재무 성과를 보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ROA는 3.66%로 업계 기준을 뛰어넘어 회사의 뛰어난 재무 성과를 보여준다. 이는 회사가 자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최적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부채 관리: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부채비율은 1.62로 업계 평균보다 현저히 높다. 이는 차입 자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재무 레버리지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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