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성장하라, 빠르게 말고`: 벤징가 캐피털 컨퍼런스서 나온 대마산업 최고의 조언
Franca Quarneti2024-10-31 21:53:24
오늘날 변동성 큰 대마 산업에서 확장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캘리포니아 탈라리아 브랜즈(Talarya Brands)의 더스틴 밀너(Dustin Milner) CEO는 모든 대마 사업자가 성장 전에 물어야 할 간단한 질문이 있다고 말한다: "왜?"
"특히 투자자들로부터 항상 성장 압박이 있습니다"라고 밀너는 말했다. "하지만 효율성을 극대화하거나 시장을 확실히 장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확장은 재앙의 레시피가 될 수 있습니다."
그는 많은 대마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충분히 최적화하지 않은 채 새로운 시장으로 서두르는 바람에 항상 성공하지는 못하는 고위험 벤처로 이어진다고 경고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벤징가 대마 캐피털 컨퍼런스(Benzinga Cannabis Capital Conference)에서 AAFCPAs 전국 대마 실무 컨설팅 파트너인 재니스 오라일리(Janice O'Reilly)가 성장 전략에 대한 패널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업계 리더들이 모여 스마트한 확장에 대해 논의했다.
스마트한 파트너십의 중요성
굿윈의 파트너 제니퍼 브릭스 피셔(Jennifer Briggs Fisher)는 주(州)를 넘나드는 대마 사업 확장에는 법적 계약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많은 고객들이 우리에게 큰 계획을 가지고 오지만, 종종 규제 환경을 충분히 조사하거나 파트너를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라고 브릭스는 말했다.
대마 사업자들의 경우,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에 실패하면 분쟁과 값비싼 소송으로 이어졌다. 브릭스에 따르면, 가장 좋은 확장은 신중한 계획, 철저한 조사, 그리고 각 주의 고유한 규제 프레임워크에 맞춘 명확한 파트너십 계약에서 비롯된다.
유기적 성장 vs. 인수
레메디 메릴랜드(Remedy Maryland)의 브랜든 바크스데일(Brandon Barksdale) CEO는 유기적 성장과 비유기적 성장 사이의 끊임없는 debate를 다루고 있다. 레메디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의 깊게 추적하고 폭넓은 제품 선택을 제공함으로써 메릴랜드 시장 내에서 수평적으로 확장하는 데 주력해왔다.
"우리는 항상 어디에 가장 강력한 기회가 있는지 평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바크스데일은 설명했다. 인수가 빠른 확장을 가져올 수 있지만, 그는 유기적 성장이 더 나은 통제력을 제공하고 일관된 시장 존재감이라는 레메디의 목표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때로는 기회가 적절할 때 찾아오도록 묵묵히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매출보다 현금흐름이 중요
투자 관점에서 카탄 어소시에이츠(Katan Associates)의 공동 창업자인 세스 야카탄(Seth Yakatan)은 대마 산업에서 단순한 매출 성장보다 현금흐름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
야카탄은 업계의 복수 주(州) 사업자(MSO) 모델에 의문을 제기하며, 수익성 없이 공격적인 매출 확대에만 집중하는 것은 필연적인 몰락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했다.
"장기적으로는 현금흐름이 승리합니다. 생존력 있는 기업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업입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최근 캘리포니아 시장의 잇따른 사업 실패를 그 증거로 들었다.
밀너도 이에 동의하며, 현금흐름과 수익성에 집중하는 것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캘리포니아 시장에서 탈라리아가 생존할 수 있었던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우리는 경쟁사들이 더 빨리 성장하고 주목받는 것을 보았지만, 우리는 탄탄한 사업을 구축하는 데 집중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 결과 그들 중 많은 기업이 사라졌지만 우리는 여전히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