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요약 버드와이저 APAC, 올해 3분기 중국 매출 16.1% 감소... 올해 첫 9개월 순익 15% 하락 프리미엄 전략, 중국 소비자 지출 감소로 차질라우 치 항 기자세계 최대 맥주 제조업체 중 하나인 버드와이저 브루잉 컴퍼니 APAC(OTC: BDWBF)에게 2024년은 그리 달갑지 않은 한 해가 될 것 같다. 지난해 팬데믹 종식으로 호황을 누렸던 회사의 사업이 올해 들어 주춤하고 있는데, 최대 시장인 중국의 부진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된다.버드와이저 APAC은 지난달 말 발표한 3분기 실적보고서에서 올해 1~9월 맥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한 71억2000만 리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1% 줄어든 51억 달러, 순이익은 15% 감소한 7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중국 경기 침체가 전체 판매에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했으며, 한국의 호실적이 이를 일부 상쇄했다고 설명했다.버드와이저 APAC은 동아시아와 남아시아 전역에서 사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