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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대마가 인기를 끌면서 여성들이 사회적 낙인과 전통적 역할에서 벗어나 대마를 받아들이고 있다. 최근 유고브(YouGov)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이 긴장 완화와 웰빙 개선, 마음챙김 실천을 위해 대마를 사용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 데이터는 여성 소비자 행동을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를 보여주며, 브랜드와 마케터들에게 이 영향력 있는 소비자 집단의 동기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상의 이점이 여성들이 대마 사용을 고려하는 이유 중 최상위를 차지했다. 응답자의 18%가 통증 완화를 주요 동기로 꼽았다.
또한 15%는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해 대마에 관심을 보였고, 13%는 불안이나 우울증 관리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완도 주요 요인으로, 11%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대마를 찾았다. 집중력 향상은 10%의 여성들에게 어필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22%가 마음챙김 실천을 위해 대마를 사용한다고 답해 웰니스와 정신적 명료함에 대한 폭넓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미 대마를 소비하는 여성들에게 가격은 결정적인 요인으로, 63%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상세한 제품 설명은 47%가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답했고, 36%는 프리미엄 원료를 중시해 자연 및 고품질 제품 트렌드와 일치했다.
프로모션은 28%의 구매자에게 영향을 미쳤고, 전문가의 추천은 26%에게 영향을 줬다. 주목할 만한 점은 브랜드가 많은 투자를 하는 패키지 디자인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지만, 여전히 10%의 응답자에게는 중요하다는 것이다.
꽃 제품이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선택으로, 74%의 여성이 전통적인 형태를 선호했다. 식용 제품이 69%로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45%는 베이프 오일과 같은 농축 제품을 사용하고, 34%는 크림과 로션 같은 국소 제품을 선호했다. 캡슐 같은 섭취 제품은 30%를 끌어들였다.
유고브의 자니스 페르난데스에 따르면 지출은 다양해서 33%의 여성이 월 50달러 미만을 쓰고, 19%는 50달러에서 99달러 사이를 지출한다고 한다.
자주 사용하는 이용자는 35%로, 하루에 여러 번 대마를 소비하며, 18%는 하루에 한 번 사용한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