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이번주 방송스케쥴

트렌드 예측 돕는다... 레딧 대마초 커뮤니티 `주목`

2024-11-15 08:06:55
트렌드 예측 돕는다... 레딧 대마초 커뮤니티 `주목`

인터넷 포럼 초창기부터 오늘날의 활발한 레딧 커뮤니티까지, 대마초 관련 토론은 변화를 거듭하며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전례 없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레딧 최대 대마초 커뮤니티의 주요 운영자이자 '더 하이이스트 크리틱'의 설립자인 칼렙 첸은 이러한 진화를 활용해 중요한 격차를 메우는 플랫폼을 만들었다. 업계가 판매점 마케팅에 주력하는 시기에 필터링되지 않은 현장 리뷰를 제공하는 것이다.


첸은 벤징가 캐나비스와의 인터뷰에서 "더 하이이스트 크리틱의 리뷰어들은 단순한 일반 사용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합법 시장이든 지하 시장이든 최고의 대마초를 구매하는 감정가들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들의 통찰력은 트렌드를 미리 보여주며, 종종 어떤 품종이 판매점의 다음 인기 상품이 될지 예측합니다."


이러한 진정한 현장 피드백을 수집하는 접근 방식은 열정가들이 처음으로 공유 경험을 나누던 초기 온라인 대마초 포럼의 정신을 반영한다.



유즈넷에서 레딧까지... 대마초 대화의 진화


첸은 온라인 대마초 토론의 역사를 인터넷 초창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대마초는 ARPANET 시대부터 온라인 대화의 일부였습니다. 인터넷 초창기에 가장 먼저 논의된 주제 중 하나가 대마초였죠"라고 그는 설명했다. 이러한 유산은 1980년대에 시작된 초기 온라인 네트워크인 유즈넷에서 시작됐다. 유즈넷에서는 사용자들이 공개 포럼에서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었다.


유즈넷은 오늘날 소셜 미디어의 전신으로, 대마초 애호가들이 재배 팁, 품종 리뷰, 지하 시장 정보를 공유했다. 이런 초기 포럼의 협업 정신은 레딧과 같은 현대 플랫폼의 기반이 됐고, 여기서 커뮤니티들은 계속해서 대마초 제품에 대한 진정한 크라우드소싱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



소비자 선호도를 들여다보는 창


첸은 레딧의 r/trees 서브레딧이 브랜드들에게 초기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지적했다. "리뷰어들은 종종 판매점에 들어가기 전에 육종가들로부터 테스터 제품을 받습니다"라고 첸은 말했다. "이러한 초기 피드백 루프는 2~3년 후에 어떤 품종이 베스트셀러가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헤비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죠."


이는 브랜드들에게 매우 귀중한 정보다. 더 하이이스트 크리틱에서 공유되는 통찰력은 일반적인 판매점 마케팅을 넘어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깊이 파고든다. 첸은 판매점들이 종종 THC 수치를 판매 포인트로 삼는 반면, 레딧 사용자들은 특정 효과와 독특한 테르펜 프로필에 더 관심이 있다고 설명한다.


"레딧 사용자들은 대개 THC 비율을 넘어 봅니다. 그들은 무엇이 좋은지, 돈을 들일 가치가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찾는 약용 효과를 제공하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라고 첸은 말했다. "이런 종류의 피드백은 브랜드들이 제품을 개선하고 단순히 가장 높은 THC 수치를 쫓는 대신 품질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영자의 도전 과제


"운영의 많은 부분이 미성년자 사용자를 차단하고 불법적으로 대마초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게시물을 처리하는 것과 관련 있습니다"라고 첸은 말했다. "이는 집단적인 노력입니다. 다른 운영자들도 이전에 기사에 인용된 적이 있으며, 공식 운영자 메일을 통한 문의에 대응했습니다."



대마초 브랜드, 레딧을 시장 통찰력에 활용하는 방법


대마초 브랜드에게 레딧 커뮤니티는 시장 트렌드, 특히 대마초의 프리미엄화를 이해하는 데 있어 독특한 이점을 제공한다. 첸은 더 하이이스트 크리틱이 주류 판매점에 도달하기 전 새로운 품종과 유전자를 식별하는 데 신뢰할 수 있는 자원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우리가 발행하는 리뷰의 대부분은 육종가나 소규모 재배자의 테스터 품종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들은 종종 판매점의 다음 대히트 상품이 되는 품종들이죠"라고 첸은 말했다. "리뷰어들이 흥분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브랜드들은 앞서 나가고 감정가들 사이에서 강한 수요가 있는 품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첸은 또한 레딧의 대마초 포럼이 풀뿌리 사용자 주도 정신을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커뮤니티가 정직한 피드백을 제공하지만, 브랜드들이 단순히 돈을 주고 대화에 참여할 수는 없다.


"브랜드들은 진정성 있게 참여해야 합니다"라고 첸은 결론지었다. "커뮤니티는 마케팅 전략을 멀리서도 알아챕니다. 브랜드가 사용자 피드백을 경청하고 포럼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기반으로 조정을 하는 것이 더 큰 반향을 일으킵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