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SPS커머스(NYSE:SPSC)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지난 보고 이후 3.94% 증가했다. 회사는 최근 71만9000주가 공매도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전체 유통주식의 2.64%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하는 데 평균 2.97일이 걸릴 것으로 추정된다.
공매도는 보유하지 않은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예상할 때 사용하는 투자 전략이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규모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를 나타내는 지표로 중요하다. 공매도 증가는 투자자들의 약세 전망이 강해졌음을, 감소는 강세 전망이 우세해졌음을 시사할 수 있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SPS커머스의 공매도 비중은 지난 보고 이후 증가했다. 이는 반드시 단기적 주가 하락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동종업계 비교는 기업 실적을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업계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구조 등이 유사한 기업들을 말한다. 기업의 동종업계는 10-K 보고서, 위임장 설명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SPS커머스의 동종업계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은 8.08%로, 이는 SPS커머스의 공매도 비중이 동종업계 대비 낮은 수준임을 의미한다.
공매도 증가가 오히려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