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경쟁사 대비 강세... 고평가 우려에도 높은 성장성 주목
2024-12-17 00:00:47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철저한 기업 분석은 투자자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이다. 이 기사에서는 아마존닷컴(나스닥: AMZN)과 종합소매업계 주요 경쟁사들을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 지표,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등을 면밀히 살펴봄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내 아마존의 실적을 조명하고자 한다.
아마존닷컴 개요
아마존은 선도적인 온라인 소매업체이자 제3자 판매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다. 전체 매출의 약 75%가 소매 관련 수익이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이 15%, 광고 서비스가 5~10%, 나머지는 기타 부문이 차지한다. AWS를 제외한 아마존 매출의 25~30%는 해외 부문에서 발생하며, 독일, 영국, 일본이 주요 시장이다.
기업명P/EP/BP/SROEEBITDA
(단위: 십억 달러)매출총이익
(단위: 십억 달러)매출 성장률아마존닷컴48.609.233.926.19%32.0831.011.04%알리바바 그룹18.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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