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소매업계 경쟁사들과 비교해보니... 시장점유율 확대 `눈길`
2024-12-18 00:00:47
비즈니스 세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철저한 기업 분석은 투자자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이다. 이 기사에서는 소매업계의 아마존닷컴(나스닥:AMZN)을 주요 경쟁사들과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 지표, 시장 위치, 성장 잠재력을 분석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업계 내 기업 실적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자 한다.
아마존닷컴 개요
아마존은 선도적인 온라인 소매업체이자 제3자 판매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다. 전체 매출의 약 75%가 소매 관련 수익이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서비스가 15%, 광고 서비스가 5~10%, 나머지는 기타 부문이 차지한다. 아마존의 비AWS 매출 중 25~30%는 독일, 영국, 일본이 주도하는 국제 부문에서 나온다.
기업P/EP/BP/SROEEBITDA
(단위: 십억 달러)매출총이익
(단위: 십억 달러)매출 성장률아마존닷컴49.779.454.016.19%32.0831.011.04%알리바바그룹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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