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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조리 테일러 그린 공화당 하원의원(조지아주)이 화요일 미국 우정청(USPS)의 재정난 속에서 민영화 지지 의사를 밝혔다.
주요 내용
그린 의원은 최근 X(구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USPS 민영화의 필요성을 오래전부터 주장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론 머스크와 비벡 라마스와미가 이끄는 정부효율성부(DOGE)의 지원을 받는 자신의 새로운 위원회가 이러한 변화를 추진하는 데 힘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그린 의원은 "우정청을 매각하는 것은 낭비와 부정, 남용을 줄이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현명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미국 국민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워싱턴의 모든 이들에게 권한을 부여했다고 언급하며, USPS의 재정난 해결에 대한 집단적 책임을 암시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그린 의원이 차기 의회에서 정부효율성 달성 소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된다는 것이다. 그는 이전에 DOGE의 목표가 "책임을 묻고 쓸모없는 정부 기관들을 없애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시장 영향
USPS는 9월 30일로 끝난 회계연도에 95억 달러의 막대한 손실을 기록하며 재정난을 겪고 있다. 우정청의 부채는 우편물 감소와 소포 배송 성장 둔화로 인해 거의 800억 달러까지 치솟았다.
트럼프는 이러한 재정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잠재적 해결책으로 USPS의 민영화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영화 움직임은 기관을 전면 개편하고 늘어나는 부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USPS의 민영화는 소비자 배송 시장을 재편할 가능성이 있다. 수익성 있는 노선을 선호하게 되면서 농촌 지역은 서비스가 부족해질 수 있다. 이미 소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페덱스와 UPS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수 있으며, 이는 저렴한 우편 서비스에 의존하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민영화를 위해서는 루이스 디조이 우정청장이 이끄는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USPS 이사회의 승인이 필요할 것이라고 CNBC는 보도했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우편노조의 전 법률 고문이었던 안톤 하자르를 우정청 이사회에 재임명할 의사를 밝혔다. 이를 위해서는 1월 공화당이 상원 통제권을 확보하기 전에 민주당이 신속히 인준을 확정해야 한다. 하자르는 이전에 바이든에 의해 지명되어 2021년 인준을 받았으며, 2023년 12월에 임기가 만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