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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플랫폼스(NASDAQ:META)의 인스타그램이 미국 내 광고 수익의 50%를 차지할 잠재력이 있다고 블룸버그가 이마케터의 추정치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미국 광고 수익은 2025년에 32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4년 대비 24% 이상 증가한 수치로, 단편 동영상 제품인 릴스의 인기에 힘입은 것이다. 현재 이 동영상 공유 앱의 미국 사용자 수는 1억4800만 명을 넘어섰다.
블룸버그가 인용한 법원 제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초 인스타그램은 메타 글로벌 사업의 30% 가까이를 차지했다. 이는 2021년 27%에서 증가한 수치다.
릴스는 바이트댄스의 틱톡과 알파벳(NASDAQ:GOOG)(NASDAQ:GOOGL)의 유튜브 쇼츠와 경쟁하고 있다.
이마케터의 재스민 엔버그에 따르면, 메타의 동영상 콘텐츠 중심 전략이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의 67% 가까이를 동영상 시청에 할애하고 있다.
틱톡 금지 조치는 인스타그램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 엔버그는 인스타그램이 미국 내 틱톡 광고 예산의 20% 이상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메타는 이전에 릴스가 인스타그램 앱 사용 시간의 50%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2024년 인스타그램 광고 수익의 53.7%는 주로 피드 기능에서, 24.6%는 스토리 기능에서 발생했다. 릴스의 수익 증가로 인해 인스타그램 익스플로어, 릴스, 스레드의 통합 수익 비중은 2025년 9.6%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0월, 뱅크오브아메리카증권의 저스틴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새로운 인공지능 도구와 CRM 통합으로 메시징과 릴스 수익화가 가속화되면서 메타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전망했다.
메타플랫폼스 주가는 연초 대비 79%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뱅가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ETF(NYSE:VOX)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셀렉트 섹터 SPDR 펀드(NYSE:XLC)를 통해 메타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투자자나 트레이더의 주식 매매 결정은 각자의 투자 기간과 리스크 선호도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은 주식 매매 결정 전에 해당 기업의 실적 성장과 밸류에이션을 평가한다.
예를 들어, 메타플랫폼스(NASDAQ:META)의 경우 지난 분기 실적이 14.86% 성장했다. 투자자라면 이 수치가 포트폴리오 내 다른 종목들과 비교해 더 나은지 혹은 더 나쁜지 판단해야 한다.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메타플랫폼스의 주가수익비율(PER)은 작년 대비 15.56% 하락했다. 이는 같은 섹터의 알파벳, 바이두, 핀터레스트보다 낮은 수준이다. 투자자는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미래 실적 전망을 고려해 투자 매력도를 판단해야 한다.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밸류에이션 지표가 있다. 메타플랫폼스 종목 정보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심층 분석이 필요한 경우 벤징가 PRO를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주가 동향: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META 주가는 1.15% 상승한 626.54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