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은 과감한 브랜드 파트너십의 해였다.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힘을 합쳐 팬들을 놀라게 하고 기쁘게 하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풍에서부터 럭셔리한 혁신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협업들은 단순히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대 시장에서 협력의 의미를 재정의했다.
올해 화제를 모은 5가지 주요 협업을 살펴보자:
크래프트 하인즈(나스닥:KHC)가 앱솔루트 보드카와 손잡고 보드카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출시했다. 2023년 영국에서 처음 선보인 이 제품은 팬들의 폭발적인 요구에 힘입어 올해 전 세계적으로 재출시됐다. 팬들은 프리미엄 제품에 열광했고, 그 결과는 놀라웠다: 소스는 빠르게 품절됐고 하인즈의 전체 파스타 소스 판매량은 50% 급증했다.
맥캘란 증류소는 창립 200주년을 맞아 벤틀리 모터스와 협업하여 한정판 위스키 병 호라이즌을 선보였다. 이 병은 맥캘란의 '6가지 기둥'을 상징하는 6가지 소재인 유리, 알루미늄, 저탄소 가죽, 구리, 나무, 스코틀랜드 싱글 몰트로 제작됐다. 4만 파운드(약 5만1274달러) 가격의 700병 한정 판매로 수집가들의 꿈의 아이템이 됐다.
에어비앤비(나스닥:ABNB)의 아이콘즈 시리즈는 마텔(나스닥:MAT)의 폴리포켓 팬들의 꿈을 실현시켰다: 매사추세츠주에 실물 크기의 폴리포켓 하우스를 선보인 것이다. 높이 42피트의 파스텔 톤 건물은 대형 버튼, 향수를 자극하는 장식, 그리고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요소들로 가득했다. 이번 협업은 폴리포켓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 클래식 장난감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테슬라(나스닥:TSLA)는 노소트로스와 손잡고 한정판 메즈칼을 출시했다. 에스파딘과 비꾸이쉐 아가베로 만든 이 43도의 메즈칼은 750ml 병으로 출시됐다. 450달러의 가격으로 테슬라 웹사이트에서만 독점 판매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테슬라의 테킬라로 얻은 이전의 성공을 기반으로 했다.
몬델리즈 인터내셔널(나스닥:MDLZ)의 오레오와 음료 대기업 코카콜라(뉴욕증권거래소:KO)가 손잡고 재미있는 한정판 제품을 만들어냈다. 오레오 코카콜라 쿠키는 톡 쏘는 사탕을 넣어 탄산음료의 느낌을 재현했고, 쿠키의 맛을 살린 코카콜라 오레오 제로슈가 음료도 출시됐다. 이번 협업은 '베스트프렌드'라는 아이디어를 기념하며 두 아이코닉한 브랜드를 재미있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결합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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