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금융 업계 대형 기관들이 FTAI 애비에이션(FTAI Aviation)에 대해 눈에 띄는 약세 움직임을 보였다. FTAI 애비에이션(나스닥: FTAI)의 옵션 거래 내역을 분석한 결과 23건의 특이 거래가 포착됐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트레이더의 26%가 강세를, 47%가 약세를 보였다. 포착된 모든 거래 중 8건은 풋옵션으로 474,680달러 규모였고, 15건은 콜옵션으로 873,432달러 규모였다.
이들 계약의 거래량과 미결제약정을 분석한 결과, 대형 투자자들은 지난 분기 동안 FTAI 애비에이션의 주가 범위를 45달러에서 240달러로 예상한 것으로 보인다.
유동성과 관심도 측면에서 FTAI 애비에이션 옵션 거래의 평균 미결제약정은 599.29계약이며 총 거래량은 6,670계약이다.
아래 차트는 지난 30일간 행사가 45달러에서 240달러 사이의 FTAI 애비에이션 대규모 자금 거래에 대한 콜옵션과 풋옵션의 거래량 및 미결제약정 추이를 보여준다.
종목 | 풋/콜 | 거래 유형 | 투자 심리 | 만기일 | 매도호가 | 매수호가 | 가격 | 행사가 | 총 거래액 | 미결제약정 | 거래량 |
---|---|---|---|---|---|---|---|---|---|---|---|
FTAI | 콜 | 매매 | 강세 | 2025-01-17 | 103.0 | 101.3 | 103.0 | 45.00 | 257.5K | 191 | 25 |
FTAI | 풋 | 스윕 | 중립 | 2025-01-17 | 1.1 | 1.05 | 1.1 | 130.00 | 112.6K | 431 | 1.2K |
FTAI | 풋 | 스윕 | 약세 | 2025-01-17 | 0.8 | 0.7 | 0.8 | 130.00 | 100.0K | 431 | 2.5K |
FTAI | 콜 | 스윕 | 강세 | 2025-02-21 | 10.0 | 9.1 | 10.0 | 150.00 | 88.0K | 405 | 276 |
FTAI | 콜 | 매매 | 중립 | 2026-01-16 | 10.5 | 6.0 | 8.58 | 240.00 | 85.8K | 4 | 100 |
FTAI 애비에이션은 항공우주 기업이다. 이 회사는 CFM56 엔진을 중심으로 상업용 제트 엔진을 소유하고 유지보수한다. FTAI는 제트 항공기를 소유하고 임대하며, 이를 통해 매력적인 가격에 엔진을 확보할 수 있다. 회사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수익 성장 및 자산 가치 상승 잠재력이 있는 항공 자산 및 항공우주 제품에 투자한다.
FTAI 애비에이션의 최근 옵션 거래 내역을 감안할 때, 이제 회사 자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회사의 현재 실적을 살펴보겠다.
지난 한 달간 2명의 전문가가 이 주식에 대한 평가를 내놓았으며, 평균 목표가는 180.5달러다.
* 컴퍼스 포인트의 한 애널리스트는 FTAI 애비에이션에 대해 매수 등급을 유지하며 목표가 181달러를 제시했다.
* 바클레이즈의 한 애널리스트도 FTAI 애비에이션에 대해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하며 목표가를 180달러로 제시했다.
옵션은 주식 거래에 비해 위험도가 높지만 수익 잠재력도 더 크다. 전문 옵션 트레이더들은 매일 공부하고, 거래 규모를 조절하며, 여러 지표를 동시에 활용하고, 시장 동향을 면밀히 관찰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