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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가 연 620만 달러 매출로... 48세 도자기 디자이너의 성공 신화

Bibhu Pattnaik 2025-01-06 04:34:27
사이드 프로젝트가 연 620만 달러 매출로... 48세 도자기 디자이너의 성공 신화

뉴저지 출신 식기 디자이너 조노 팬돌피가 부업으로 시작한 일을 수백만 달러 규모의 사업으로 키워냈다.



주요 내용


팬돌피는 조노 팬돌피 디자인즈의 30명 직원들과 함께 유니언시티 스튜디오에서 수천 개의 도자기를 제작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배송하고 있다.


이 회사의 식기는 수백 개 레스토랑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FX의 TV 시리즈 '더 베어'에도 등장했다.


팬데믹으로 레스토랑 업계가 타격을 입자 회사는 전략을 바꿔 소비자 직접 판매를 확대했다. 이 전략적 전환으로 현재 매출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게 됐다. CNBC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2월 말 기준 회사 매출은 66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팬돌피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도예가나 점토를 전공한 사람이 연간 6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사업을 일구기는 매우 어렵다고 봅니다. 저는 도예가의 꿈을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4인 세트와 8인치 파스타 볼 등의 제품을 웹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앤스로폴로지크레이트 앤 배럴 같은 유명 고객사들과의 협업으로 늘어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추가 가마 구입이 필요해졌다.



시장 영향


팬돌피의 이야기는 역경 속에서도 적응력과 회복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전 세계적 팬데믹 상황에서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로의 성공적인 전환은 비즈니스에서 민첩성과 혁신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또한 유명 고객사들과의 협업은 성장을 이끌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있어 전략적 파트너십의 가치를 잘 보여준다.


이러한 기업가 정신은 비즈니스 소유주와 부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적절한 전략과 결단력만 있다면 가장 어려운 상황조차도 성장과 성공의 기회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생산 능력 확대에 따른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팬돌피는 사업 성장에 대한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다. 소비자 직접 판매 전략으로의 전환은 성공적이었으며, 2020년 이후 매출이 3배나 증가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