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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NYSE:BA)의 주가가 4분기 인도 실적 발표 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4분기에 57대의 상업용 항공기를 인도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 4분기 | 연간 |
737 | 36 | 265 |
767 | 3 | 18 |
777 | 3 | 14 |
787 | 15 | 51 |
합계 | 57 | 348 |
이는 전년 동기 157대에 비해 크게 감소한 수치다.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본사를 둔 보잉은 2024년 11월에 13대의 상업용 항공기를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월 56대, 2024년 10월 14대에 비해 크게 줄어든 수치로, 생산 중단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2024년 1월, 연방항공청(FAA)은 알래스카항공 737 MAX 9 기종의 안전사고 이후 보잉의 737 MAX 생산을 월 38대로 제한했다.
주요 내용
보잉의 2024년 연간 인도 실적 348대는 RBC와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 325대를 상회했다.
회사는 4분기 국방·우주·보안 부문 인도량이 36대, 연간 112대였다고 밝혔다.
보잉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17% 이상, 5년간 49% 하락했다. 이는 안전 문제, 팬데믹, 경영진 교체 등 다양한 이슈에 기인한다.
회사의 문제는 2018년 인도네시아 해안에서 보잉 항공기가 추락하면서 시작됐다.
2024년 1월, 보잉이 제작한 알래스카항공 여객기에서 출입문 패널이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해 FAA가 737 MAX 생산을 월 38대로 제한했다.
2020년 팬데믹은 위기를 더욱 악화시켰다.
2024년 7월, 보잉은 737 맥스 두 차례 추락사고와 이후 운항 중단, 2024년 안전사고, 미 법무부의 소송, 내부고발자로 알려진 두 전직 직원의 사망 등의 사태를 겪은 후 데이브 칼훈의 후임으로 켈리 오트버그를 CEO로 임명했다.
또한 보잉은 12월 7주간의 파업을 마무리했다. 이 파업은 회사의 현금 흐름과 주요 항공기 모델 생산에 영향을 미쳤다.
투자자들은 뱅가드 S&P 500 ETF(NYSE:VOO)와 SPDR S&P 500(NYSE:SPY)을 통해 보잉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화요일 최근 거래에서 보잉 주가는 2.77% 하락한 165.8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