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IMAX(NYSE:IMAX)가 넷플릭스(NASDAQ:NFLX)와 오스카 후보 감독 그레타 거윅의 신작 '나니아'를 IMAX 글로벌 극장망에서 2주간 독점 상영하기로 합의했다고 금요일 발표했다. 영화는 2026년 추수감사절부터 상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버라이어티 보도에 따르면, 양사 간 수개월간의 협상 끝에 2026년 크리스마스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소식에 IMAX 주가가 상승했다.
넷플릭스는 대체로 자사 영화를 플랫폼에서 첫 공개하는 것을 선호하며, 특히 상업성이 높은 작품일수록 그러하다.
그러나 2022년, 스트리밍 거인은 '글래스 어니언: 나이브스 아웃 미스터리'를 600개 이상의 극장에서 1주일 동안 독점 상영하도록 허용했다.
아마존(NASDAQ:AMZN)과 애플(NASDAQ:AAPL) 같은 경쟁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영화를 스트리밍 서비스에 공개하기 전 극장 개봉을 허용했다.
2018년 넷플릭스는 C.S. 루이스의 '나니아 연대기'를 바탕으로 한 시리즈와 영화 프로젝트 제작 계획을 밝혔다. 2020년에는 거윅 감독을 영입했다. 2023년 거윅 감독의 '바비'는 전 세계적으로 약 15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그해 최대 블록버스터가 되었다.
넷플릭스는 또한 스포츠 이벤트에 집중했는데, 이는 '제이크 폴 대 마이크 타이슨' 복싱 경기, NFL 경기, '오징어 게임' 등으로 연말 시즌에 900만 명의 구독자 증가를 이끌어냈을 것으로 보인다.
비밀번호 공유 단속 이후, 스트리밍 거인은 젊은 시청자와 광고 수익을 유치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를 플랫폼에 추가했다.
BMO 캐피털의 브라이언 피츠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의 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AVOD)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2024년 4분기 7000만 명에서 2025년까지 9000만 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오징어 게임 시즌2'와 'WWE' 콘텐츠에 힘입은 것이다.
주가 동향
금요일 마지막 확인 시 IMAX 주가는 3.09% 상승한 23.08달러를 기록했다. NFLX는 1.29%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