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여지가 있는 앱 업데이트 이후, 소노스(Sonos Inc, 나스닥: SONO)의 패트릭 스펜스 CEO가 지난주 자리에서 물러났다.
주요 내용
스펜스의 사임은 소노스의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떨어뜨린 앱 업데이트 이후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던 기능들을 제거했는데, 이는 향후 개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오히려 기존 사용자들의 많은 기능을 방해하는 결과를 낳았다.
더버지(The Verge)의 보도에 따르면,
톰 콘래드 임시 CEO는 직원들과의 소통에서 회사의 실수를 인정하고 고객 신뢰 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서한에서 "우리의 공유된 이상에서 얼마나 멀어졌는지에 대한 많은 직원들의 좌절감을 들었다"고 밝혔다.
콘래드는 "우리 앞에는 엄청난 양의 작업이 놓여 있으며, 매우 어려운 순간들과 결정, 그리고 타협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고객을 위해 올바른 일을 하고 소노스의 놀라운 역사의 핵심인 혁신으로 돌아가려는 주변의 열정에 힘을 얻고 있다"고 적었다.
그는 또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의 놀라운 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내 딸(지난주에 11개월이 됐다!)이 태어났을 때 분만실에서 소노스 무브가 재생되고 있었다. 소노스는 매일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에 비슷한 사운드트랙을 제공한다. 모든 것이 잘 작동할 때, 그것은 절대적인 마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우리 고객들은 그 순간에서 벗어나 우리가 그들을 실망시켰다고 느끼는 것이 당연하다. 올해 우리가 너무 많은 사람들을 실망시켰다는 데 모두 동의할 것이다. 우리가 봤듯이, 중요한 몇 가지를 제대로 해냈다고 해서(아크 울트라와 에이스는 놀라운 제품이다!) 고객의 알람이 울리지 않고, 아이들이 아침 식사 때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없고, 서라운드가 작동하지 않거나, 초인종 소리에 음악을 일시 정지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충분하지 않다"고 그는 서한에서 밝혔다.
소노스 에이스 헤드폰과 아크 울트라 사운드바와 같은 성공적인 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소노스는 브랜드와 고객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어려운 여정에 직면해 있다.
시장 영향
스펜스의 사임은 앱 업데이트 논란이 소노스의 리더십과 전반적인 비즈니스에 미친 상당한 영향을 강조한다.
소노스의 미래 성공은 고객 신뢰를 회복하고 논란이 된 업데이트의 여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리더십의 변화와 브랜드 이미지 회복의 필요성은 소노스에게 중요한 전환점을 제시한다. 회사의 다음 행보는 투자자들과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