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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보트랩스(NYSE:ABT)가 수요일 발표한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109억7000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 110억1000만 달러를 소폭 하회했다.
기저 사업의 유기적 매출 성장률은 8.8%를 기록했다. 코로나19 검사 관련 매출을 제외한 유기적 성장률은 10.1%였다.
조정 희석주당순이익(EPS)은 1.34달러로 전년 동기 1.19달러에서 상승했으며, 애널리스트 추정치와 경영진이 제시한 1.31~1.37달러 범위의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로버트 포드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매우 강한 모멘텀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다. 4분기 매출 성장과 주당순이익 성장은 올해 중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2024년 초기 가이던스 범위의 상단을 달성하며 약속을 지키는 실적을 이어갔고, 2025년에도 또 다른 강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다.
의료기기 부문 매출은 13.7% 증가한 50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유기적으로는 14% 성장했다. 미국과 해외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프리스타일 리브레, 나비토르, 트리클립, 앰플라쳐 애뮬렛, 아베이르 등 여러 제품이 성장에 기여했다.
당뇨병 관리 부문에서 연속혈당측정기 매출은 18억 달러로, 보고 기준 22.7%, 유기적 기준 22.8% 증가했다.
영양 부문 매출은 4.5% 증가한 20억7000만 달러(유기적 기준 7.1% 증가)를 기록했다. 소아영양 부문의 글로벌 매출은 1.5%(2.5%) 증가해 유아용 조제분유 사업의 시장점유율 지속 확대를 반영했다. 성인영양 부문 매출은 엔슈어와 글루세르나 브랜드를 중심으로 7.4%(11.4%) 증가했다.
2024년 4분기 전 세계 코로나19 검사 매출은 1억7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2억880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코로나19 검사 관련 매출을 제외한 글로벌 진단 부문 매출은 4.3%(6.1%) 증가했다. 코로나19 검사 관련 매출을 제외한 신속진단 부문의 성장은 애보트의 호흡기 질환 검사 포트폴리오에 대한 강한 수요에 힘입은 것이다.
애보트는 2025년 연간 조정 EPS를 5.05~5.25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5.16달러를 포함하는 수준이다. 유기적 매출 성장률은 7.5~8.5%, 조정 영업이익률은 23.5~24.0%로 예상했다.
2025년 1분기 조정 EPS는 1.05~1.09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1.11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수요일 마지막 확인 시점 기준 ABT 주가는 0.72% 상승한 117.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