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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볼 광고 700만 달러 투자 가치 있나... 시청자 61% `아니오`

Chris Katje 2025-02-08 00:28:34
슈퍼볼 광고 700만 달러 투자 가치 있나... 시청자 61% `아니오`

내일 열리는 NFL 챔피언십 경기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필라델피아 이글스의 대결, 그리고 켄드릭 라마의 하프타임 쇼와 함께 시청자들은 고가의 슈퍼볼 광고들을 접하게 된다.


벤징가가 실시한 새 설문조사에서 이들 광고의 높은 비용이 과연 가치가 있는지를 물었다.



주요 내용

NFL 미디어 파트너인 폭스(FOX)가 슈퍼볼 LIX와 함께 방영되는 광고들을 담당한다.


폭스는 자사 프로그램과 투비 스트리밍 플랫폼 홍보에 일부 광고 시간을 사용하는 한편, 30초짜리 광고 슬롯을 700만~800만 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폭스는 심지어 막판 광고 슬롯 일부를 800만 달러 이상에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벤징가는 최근 "슈퍼볼 LIX 광고 비용이 약 700만 달러입니다. 이것이 현명한 마케팅 투자라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다.



설문 결과
  • 예: 39%
  • 아니오: 61%

설문 응답자의 과반수가 700만 달러짜리 슈퍼볼 광고가 가치가 없다고 답했다. 이는 이번 일요일 첫 슈퍼볼 광고를 선보이는 기업들에게는 나쁜 소식일 수 있다.


벤징가의 또 다른 설문조사는 작년 슈퍼볼 광고의 영향력을 조사했다.


"작년 슈퍼볼 광고를 본 후 해당 브랜드나 광고주를 찾아본 적이 있습니까?"



설문 결과
  • 예: 18%
  • 아니오: 82%

18%의 응답자가 슈퍼볼 광고를 본 후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를 찾아봤다고 답했다.



시장 영향

작년 슈퍼볼은 평균 1억23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2억240만 명이 경기의 일부분이라도 시청했다.


올해 슈퍼볼도 다시 한번 기록을 경신하거나 1억 명 이상의 평균 시청자 수와 새로운 스트리밍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2024 NFL 시즌 동안 치프스가 가장 많이 시청된 팀이었고, 여러 미디어 기업들의 시청률 기록 갱신에 기여했다.


700만 달러라는 높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규모의 TV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는 이벤트는 많지 않다. 슈퍼볼 광고는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슈퍼볼 광고를 선보이는 기업들 중 고비용 광고의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은 다음과 같다:


  • 제너럴 밀스의 브랜드 토티노스
  • 네슬레의 브랜드 커피메이트
  • 힘스 앤 허스 헬스
  • 버크셔 해서웨이의 브랜드 듀라셀
  • 너드월렛
  • 하겐다즈
  • 헥스클래드
  • 조지아-퍼시픽의 브랜드 엔젤 소프트
  • 보쉬
  • 리퀴드 데스
  • 서큘
  • 페치
  • MSC 크루즈
  • 오픈AI

신규 광고 외에도 유명인, 운동선수가 등장하거나 감동적인 광고들도 화제가 될 수 있다. 부킹닷컴은 여러 머펫 캐릭터들을 등장시키고 기억하기 쉬운 웹사이트 주소를 사용해 슈퍼볼 이후 트래픽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유니레버의 브랜드 헬만스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의 빌리 크리스털과 맥 라이언의 재회를 보여주며 화제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는 기록적인 시청률과 함께 자사 광고와 투비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광고 시간 동안 크게 높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연구는 벤징가가 2025년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실시했다. 18세 이상 성인들의 다양한 응답을 포함했으며, 설문 참여는 완전히 자발적이었고 잠재적 응답자들에게 어떠한 인센티브도 제공되지 않았다. 이 연구는 88명의 성인들의 결과를 반영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