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앞세워 한국 스트리밍 시장 장악...티빙과 양강구도 형성
Anusuya Lahiri
2025-02-19 03:14:54
글로벌 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NASDAQ:NFLX)가 2024년 한국의 프리미엄 스트리밍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선두를 유지했다. 다만 국내 플랫폼 티빙이 넷플릭스의 시장점유율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파트너스아시아(MPA)의 자료에 따르면 한국 시청자들의 프리미엄 VOD 콘텐츠 시청 시간은 지난해 1,310억 분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넷플릭스는 35%의 시청 점유율로 1위를 지켰으나, 티빙이 10%포인트 상승한 3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바짝 추격했다. 두 스트리밍 업체는 2024년 프리미엄 VOD 시청의 70%, 신규 구독의 80%를 차지했다.
4분기에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쿨리너리 클래스 워즈', 그리고 라이선스 콘텐츠를 바탕으로 39%의 시청 점유율을 기록했다. 네이버플러스 회원 대상 무료 광고 지원 시청 서비스 제휴도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티빙은 2024년 말 기준 구독자 520만 명을 확보했으나, 이는 넷플릭스의 한국 구독자 780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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