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최근 3개월간 트립닷컴그룹(NASDAQ:TCOM)에 대해 4개 증권사가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강세와 약세 전망이 혼재된 가운데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가 우세했다.
최근 30일간의 평가 동향과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평가 | 3 | 1 | 0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1 | 0 | 0 | 0 | 0 |
2개월 전 | 2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0 | 0 | 0 |
증권가는 트립닷컴그룹에 대해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평균 목표가는 78.25달러이며, 최고 80달러, 최저 75달러로 나타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을 살펴보면 트립닷컴그룹에 대한 금융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알렉스 야오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75.00달러 | 80.00달러 |
폰 장 | 벤치마크 | 유지 | 매수 | 80.00달러 | 80.00달러 |
폰 장 | 벤치마크 | 유지 | 매수 | 80.00달러 | 80.00달러 |
브라이언 공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78.00달러 | 73.00달러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트립닷컴그룹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트립닷컴은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로, 중국의 여권 보급률이 12%에 불과한 상황에서 수익성이 높은 해외여행 수요 증가의 수혜가 예상된다. 2020년 기준 매출의 78%가 숙박 예약과 교통권 발권에서 발생했으며, 나머지는 패키지 여행과 기업 출장에서 창출됐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에는 매출의 25%를 수익성이 높은 국제 사업에서 올렸다. 매출의 대부분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하지만 오프라인 콜센터도 운영 중이다. 메이투안, 알리바바 계열 플리기, 통청, 취나 등이 포진한 중국의 경쟁이 치열한 OTA 업계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999년 설립되어 2003년 12월 나스닥에 상장했다.
시가총액: 동종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기업 규모가 크며, 이는 투자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반영한다.
매출 추이: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3개월간 매출 성장률이 -19.71%를 기록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순이익률: 16.93%의 높은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54%의 ROE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기자본 활용도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총자산이익률(ROA): 0.89%의 ROA를 기록해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수준으로 자산 활용의 효율성 제고가 요구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0.28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