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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소매업계의 주요 기업인 윌리엄스-소노마(NYSE:WSM)의 경쟁력을 분석한 결과,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스-소노마는 30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홈퍼니싱 시장과 450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시장에서 리테일과 D2C(직접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기업간거래(B2B) 시장(800억 달러), 마켓플레이스, 프랜차이즈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인 윌리엄스-소노마(160개 매장)는 고급 주방용품을, 포터리 반(186개)은 캐주얼 홈액세서리를 판매한다. 웨스트엘름(122개)은 젊은 전문직을 타깃으로 하는 신규 브랜드이며, 리쥬베네이션(11개)은 조명과 하우스파츠를 제공한다. 포터리 반 키즈와 PB틴(46개), 마크 앤 그레이엄, 그린로우 등의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주거용부터 대형 상업시설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B2B 사업부도 운영 중이다.
기업명 | P/E | P/B | P/S | ROE | EBITDA (단위: 십억달러) | 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 | 매출성장률 |
---|---|---|---|---|---|---|---|
윌리엄스-소노마 | 22.28 | 12.16 | 3.24 | 11.98% | 0.38 | 0.84 | -2.86% |
아하우스 | 19.06 | 3.82 | 1.03 | 6.41% | 0.05 | 0.14 | 0.87% |
해버티 퍼니처 | 18.34 | 1.15 | 0.50 | 2.66% | 0.01 | 0.11 | -12.52% |
업계평균 | 18.7 | 2.48 | 0.77 | 4.54% | 0.03 | 0.12 | -5.83% |
윌리엄스-소노마의 주요 재무지표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주가수익비율(P/E)은 22.28로 업계 평균 대비 1.19배 높아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을 받고 있다.
주가순자산비율(P/B)은 12.16으로 업계 평균의 4.9배를 기록해 장부가 대비 고평가 상태다.
주가매출비율(P/S)은 3.24로 업계 평균의 4.21배를 기록해 매출 대비 주가가 높은 수준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1.98%로 업계 평균보다 7.44% 높아 효율적인 자본 운용을 보여준다.
EBITDA는 3억8000만 달러로 업계 평균의 12.67배를 기록해 높은 수익성과 현금창출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총이익은 8억4000만 달러로 업계 평균의 7배 수준이며, 핵심사업의 수익성이 우수하다.
매출성장률은 -2.86%로 업계 평균 -5.83% 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부채자본비율(D/E)은 기업의 재무구조와 부채를 통한 자금조달 정도를 보여주는 지표다.
이 비율은 기업의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윌리엄스-소노마의 부채자본비율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윌리엄스-소노마의 부채자본비율은 0.69로 중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부채와 자기자본을 적절히 활용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여준다.
윌리엄스-소노마는 높은 P/E, P/B, P/S 비율로 업계 대비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을 받고 있다. 반면 높은 ROE, EBITDA 마진, 매출총이익률, 매출성장률은 경쟁사 대비 우수한 수익성과 성장성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