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세일즈포스와 AI 기반 차세대 고객서비스 기술 도입
Lekha Gupta
2025-03-12 20:24:00
세일즈포스(NYSE:CRM)가 싱가포르항공(SIA)과 고객 케이스 관리 시스템 강화를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싱가포르항공은 고객 서비스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특정 업무를 자동화하는 AI 기반 시스템 '에이전트포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세일즈포스의 AI 연구 허브에서 항공 산업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여 항공사들에게 부가가치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 데이터를 통합하는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에이전트포스는 맞춤형 추천과 솔루션을 제공하여 AI 기반 지원을 강화한다.
아울러 싱가포르항공은 서비스 클라우드 내 아인슈타인 생성형 AI를 활용해 과거 고객 상호작용을 요약하고 지원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담당자들은 고객 니즈를 예측하고, 맞춤형 응답을 제공하며, 응답 시간을 단축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선제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세일즈포스의 마크 베니오프 회장 겸 CEO는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